[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일산 푸르지오가 정부의 양도세 5년 면제 혜택 종료 발표 이후 85㎡(구32형)의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급증해 화제다. 일산 푸르지오는 최근 파격적인 분양조건에, 무상옵션 등으로 부동산 불경기 와중에도 일산 최고의 투자처 및 실입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계약금 1,000만원에 계약이 가능 하며 입주기간은 3개월을 주기에 초기 부담금이 저렴하다. 또한 1월달 한정세대로 “취득세” 지원 행사를 진행 중에 있어 현재 집을 구하는 고객들에게는 좋은 조건이라 할 수있다.
현재 파격적인 분양가로 선착순 특별 분양을 진행중인 이 아파트는 8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후분양 아파트로 지하2층, 지상9~24층, 전용면적 51~111㎡로(구23형~44형) 총 589가구(일반분양 178가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잔여 물량을 한정적 수요로 분양중에 있다.
일산 뉴타운에 속한 일산 푸르지오는 이미 준공이 완료되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단지 내에는 대우건설 푸르지오 고유의 브랜드 커뮤니티 시설인Uz센터가 들어서며 이를 통해 휘트니스클럽, 독서실, 문고,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 회의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단지와 맞붙은 현산중학교와 도보 5분 거리 현산 초등학교, 일산중고교와 한뫼도서관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한걸음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이마트 탄현점이 차로 5분 거리, 킨텍스, 롯데/현대 백화점,호수공원까지 한걸음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걸어서 10분 거리의 한뫼공원과 중산중앙공원의 자연녹지공간을 이용해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단지다.
교통 여건 또한 뛰어나다. 경의선 탄현역과 일산역이 인접해 있어 서울로 진출하는 직장인들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자유로, 제 2 자유로, 외곽순환도로까지의 접근도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의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특히 일산 푸르지오는 중,소형 아파트로 편성되어 기존 고양시아파트와 일산 아이파크, 신동아 파밀리에 및 일산 백석 요진와이시티, 탄현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 식사자이, 식사지구 위시티 벽산 블루밍 과 일산 휴먼빌, 운정신도시 내 한양수자인, 김포 풍무푸르지오 센트레빌, 수도권아파트, 일산아파트 보다 평형 경쟁력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문의 1661-6746 홈페이지 http://i-web.kr/prugio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