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GA, 비트코인 거래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통합보안기업 SGA는 비트코인 온라인거래소 및 온라인사이트 전용 서버보안솔루션을 개발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비트코인을 보호하기 위한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출시는 SGA가 처음이다. SGA는 이번 신제품을 국내에도 속속 생겨나는 온라인거래소와 온라인사이트에 공급하는 한편, 중국 지사를 통한 중국 시장 공략 등 해외 시장 수요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기로 했다.

이번 서버보안솔루션 신제품은 거래를 증빙하는 거래 내역이나 비트코인 자체를 훔쳐갈 목적으로 서버를 침범하는 해킹 위협을 원천 봉쇄한다. 여타 은행처럼 온라인거래소 서버가 모든 계좌정보를 담아내고 있는 만큼 관리자가 접근하는 데이터 서버에 대한 보안 취약점 강화에 중점을 뒀다. 접속기록 및 사용자 행위 추적, 최고 접속 권한에 대한 통제 기능 강화 및 작업 승인 기능까지 중요 자료의 모든 외부 유출을 차단한다. 또한 비트코인을 취급하는 온라인사이트가 늘어나면서 접속정보를 갈취해 개인의 전자지갑을 노리는 서버해킹을 막기 위한 보안컨설팅도 진행한다.


최근 국내에도 비트코인 사용자 계정 탈취를 노린 악성파일이 등장해 비트코인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해 비트코인 계정에 접속, 비트코인 계좌 거래 내역 등을 훔쳐간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SGA는 이번 비트코인 거래 전용 서버보안솔루션을 국내 온라인거래소 및 온라인사이트에 소개하고, 비트코인 시장이 확대되면 법규에 적합한 컴플라이언스 제품으로 출시해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은유진 SGA 대표는 “최근 큰 화제가 된 비트코인은 가상화폐가 가진 특성으로 보안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사업 기회를 매출로 연결시키는 것이 보안기업이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비트코인이 국내에서 안전하게 쓰일 수 있도록 개인의 전자지갑을 보호하는 방안 등 통합보안기업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