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청소년·고연령층 전용 요금제 혜택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4초

KT, 청소년·고연령층 전용 요금제 혜택 강화 KT 고객들이 청소년과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강화된 전용 요금제를 7일 소개하고 있다. KT는 청소년과 고연령층 고객들의 편의를 확대하기 위해 전용 요금제 혜택을 강화했다. 또 스마트폰에 유용한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올레 시니어앱모음'과 '올레키즈앱모음' 위젯 2종도 출시했다.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청소년과 고연령층 고객들의 편의를 확대하기 위해 전용 요금제 혜택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KT는 오는 2월 말까지 신규가입이나 기기변경한 고객 중 LTE-알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1만 알'(데이터 약 500MB 사용 가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6월말까지 이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누구나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지니팩'을 50% 할인 가격인 3000원에 제공한다. 지니팩 50% 할인 혜택은 이번에 가입하면 LTE-알요금제를 유지하는 동안 계속 적용된다.


고연령층 고객을 위해서는 효요금제(3G)의 데이터 요율을 0.5KB당 0.025원으로 파격 인하(90%)했다. 또한 골든스마트275(3G)요금제의 기본 데이터양을 기존(월 100MB)보다 50% 늘어난 150MB로 제공한다.

아울러 효요금제와 골든스마트150, 골든스마트275, LTE-골든150, LTE-골든275 요금제 이용 고객 모두에게 망내외 이동전화 지정번호 국내 음성통화 30% 할인 혜택(1~3회선)과 위치기반 안심서비스인 '올레 스마트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KT는 어린이와 청소년, 고연령층 고객이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유용한 필수 앱을 한 곳에 모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올레 시니어앱모음'과 '올레 키즈앱모음' 위젯도 출시했다.


시니어앱모음 위젯에는 올레 스마트지킴이, 카카오톡과 MBC·SBS 라디오,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 치매체크, 병원정보, 건강보험, 국민연금, 복지시설, 국가건강정보 앱 등을 제공해 휴일 운영하는 병원 및 약국 위치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키즈앱모음 위젯에는 올레자녀폰안심, 올레 스마트지킴이, 올레스쿨, 올레스쿨초등 서비스와, 안전행정부의 스마트안전귀가, 쥬니어네이버와 같이 어린이·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학습 정보와 안심 보호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모았다. 위젯은 안드로이드 OS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김형욱 KT T&C부문 프로덕트1본부 본부장은 "청소년 및 고연령층 고객 편의를확대하고자 전용 요금제와 앱 모음 위젯 출시 등 혜택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성향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