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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일국·서경덕, WSJ 막걸리광고 "이번엔 유럽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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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일국·서경덕, WSJ 막걸리광고 "이번엔 유럽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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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배우 송일국이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게재했다고 6일 밝혔다. 두 사람은 지난해 5월에도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올린 바 있다.

'MAKGEOLLI?'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에는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 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세요!'라는 설명이 담겼다.


서 교수는 "독일하면 맥주, 일본하면 사케처럼 글로벌 시대에서 술은 국가 이미지를 좌우하는 문화의 상징이자 수출의 최대상품이다.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여줄 우리의 전통주 개발과 홍보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 됐다"고 강조했다.

모델을 재능 기부한 송일국은 "막걸리 수출이 한때 잘 된다고 들었는데 요즘 주춤한다는 사실을 언론을 통해 접하게 됐다"면서 "한국의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시장 수출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전액 후원했다. 서 교수는 유럽에서 인지도 높은 K팝 스타와 함께 오는 3월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또 다른 한식 광고를 준비 중이다.


한편 서 교수는 배우 이영애와 김윤진, MBC 무한도전팀과 함께 진행한 뉴욕타임스 한식광고를 뉴욕·도쿄·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도시 옥외 광고판에 알리는 '한식광고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송일국·서경덕, WSJ 막걸리광고 "이번엔 유럽 겨냥"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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