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달샤벳 '있기 없기', GS샵 선정 올해 홈쇼핑 배경음악 1위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달샤벳 '있기 없기', GS샵 선정 올해 홈쇼핑 배경음악 1위
AD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6인조 걸그룹 달샤벳의 '있기 없기'가 올해 GS샵에서 가장 많은 전파를 탔다.

30일 GS샵에 따르면 달샤벳의 '있기 없기'는 올해 홈쇼핑 배경음악 약 1만 곡을 대상으로 방송횟수를 집계해 선정한 '2013 HMA(Homeshopping Music Award)'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걸스데이 '기대해', 3위는 줄리언 조던(Julian Jordan) '록 스테디(Rock steady)', 4위는 지나 'Oh, Good', 5위는 소녀시대 '댄싱 퀸' 순이다.

달샤벳의 '있기 없기'는 지난 해 11월 발표된 곡으로 작곡가 김도훈이 만들었으며, 달샤벳의 상큼 발랄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복고풍의 경쾌한 디스코 음악이다.


홈쇼핑업계에서 방송 중 배경음악은 소비자들의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주요 수단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경쾌한 디스코 리듬의 '있기 없기'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해 소비를 진작시키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달샤벳 소속사 관계자는 "'있기 없기'는 지난해 발매했지만,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쉽게 따라 부르고 즐길 수 있는 노래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달샤벳의 다른 노래들 역시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곡들이 많아서 홈쇼핑에서 자주 전파를 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달샤벳은 1월 8일 새 미니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2일 컴백 티저 사진을 전격 공개할 계획이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