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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불법스팸 차단 강화…"고객보호 앞장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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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불법스팸 차단 강화…"고객보호 앞장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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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스팸문자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칼을 빼들었다. 발신번호나 문구를 교묘하게 바꿔 스팸차단서비스를 피하는 불법 스팸이 급증하면서 적극적인 차단 서비스에 나선다.

KT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스팸 문자의 원천 발신번호를 추적해 스팸메시지를 다량으로 발송하는 업체를 추출, 스팸발송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고객센터 내 '스팸방지 전담팀'을 신설해 스팸 신고로 들어오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악성 URL을 실시간 모니터링, 즉시 차단하는 등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


지난 8월부터는 각종 사기성 스팸메일과 불법 TM 전화로부터 조기에 고객피해를 예방하고자 고객센터 내 소액결제 전문상담센터(소비자피해구제센터)를 구축, 운영 중에 있다. 전화 한 통이면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할 수 있고 고객을 대신해 결제대행사(PG)로의 신고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용화 KT CS본부장은 "고객을 괴롭히는 불법 스팸업체가 더 이상 KT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며 "KISA 및 통신 3사와 협력하여 불법스팸 발송이력이 있는 업체 등은 공동으로 가입을 제한하고 제조사와 협력하여 내년 상반기 중 고객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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