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뱃살 빼는 운동 "집에서도 가능…살 빠지는 소리 들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뱃살 빼는 운동 "집에서도 가능…살 빠지는 소리 들려" 뱃살 빼는 운동(출처=SBS)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뱃살 빼는 운동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8일 한 포털사이트는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운동법을 동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먼저 '카우보이 싯업'은 전신 근력 발달과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무릎 사이로 총 쏘기'라고도 불리는 이 운동은 윗몸일으키기 동작에 총을 쏘는 듯한 동작이 추가돼 복부와 함께 팔 부위를 자극시켜 준다.

우선 두 무릎 사이에 주먹 하나 정도 공간이 생길 정도로 세우고 매트에 등이 닿게 눕는다. 손은 권총 모양으로 깍지를 껴 머리 위로 올린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쉬면서 상복부의 힘으로 팔, 어깨, 가슴, 배의 순으로 상체를 들어 올린다. 이때 발이나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마지막으로 등을 바닥에 눕히면서 팔을 다시 머리 위로 올린다. 이 동작을 1분간 반복해준다.


두번째로 '플로어 사이클'은 복부에 열을 가해 지방을 없애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이다. 엎드려서 자전거를 타는 운동법으로, 어깨 근력을 단련시키는 효과도 있다.


플로서 사이클 동작을 하려면 먼저 양손은 깍지를 끼고 팔로 지탱해 엎드린 후 복부를 긴장한 상태에서 무릎을 펴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가슴을 향해 구부리며 호흡을 내뱉는다. 이때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구부렸던 무릎을 펴고, 동시에 왼쪽 무릎을 가슴을 향해 구부린다. 이 동작을 1분간 약간 빠른 속도로 반복해준다.


뱃살 빼는 운동법을 본 네티즌들은 "뱃살 빼는 운동, 생각보다 쉽네" "뱃살이 걱정이었는데 앞으로 집에서 열심히 운동해야겠다" "뱃살 빼는 운동, 영상만 봐도 살 빠지는 소리가 들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