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호빵 만드는 법'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호빵 만드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호빵은 단팥이나 고기, 채소, 고구마 등의 속이 들어 있는 따뜻한 빵으로, 겨울에 인기 있는 음식중 하나다.
호빵을 만들기 위해서는 2인분 기준으로, 팥소 80g과 베이킹파우더 1g, 드라이이스트 3g, 밀가루 100g, 소금 1g, 설탕 8g, 물 50㎖, 식용유 7㎖ 등이 필요하다. 야채호빵을 원한다면 여러 야채를 볶아 속을 만들면 된다.
조리방법은 먼저,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드라이이스트, 설탕,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따뜻한 물을 넣어가며 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도록 한 뒤, 식용유를 넣고 반죽의 표면이 매끈해질 때까지 반죽한다.
반죽을 두개로 나누어 동그랗게 만들고 랩을 씌워 상온에서 15분 동안 숙성시킨다. 반죽을 납작하게 한 뒤 앙금을 넣고 잘 봉합해 밑에 유산지를 깔아놓는다. 봉합된 반죽을 온도가 약 38도정도 되는 곳에서 30분간 발효시킨다.
면보를 깔아둔 찜기에 김이 오르면 반죽을 올려 뚜껑을 닫고 10여 분간 찌면 된다. 찜기에 찔 때 뚜껑에 면보를 덮어주면 찌는 동안 뚜껑에 맺힌 물이 호빵으로 떨어지지 않아 호빵의 표면이 매끈해진다.
호빵 만드는 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호빵 만드는 법, 겨울엔 호빵이 제일이지", "호빵 만드는 법, 찐빵 만드는 방법이랑 비슷해", "호빵 만드는 법, 팥이 든 호빵보다 야채호빵이 더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