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안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 대회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신안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 대회 성황
AD


"친환경농업 선도실천 결의와 화합 한마당 "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천사섬 신안군의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지난 20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농업인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3개 단체회원 800여명이 금년농사를 마무리하고 농사일로 지친 심신단련과 화합으로 활기찬 농촌건설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 앞서 지도, 압해도 생활개선회원 40여명이 흥겨운 풍물과 난타공연, 색소폰 연주로 한마음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특히 농업인들이 친환경농법으로 생산한 소포장 브랜드 농특산물 5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농업을 1차 산업이 아닌 6차산업화 하는데 가시적인 성과물들이 전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여 저비용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 제값을 받고 고부가가치 농업을 실현하자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격려사에서 “무한경쟁시대 농업의 어려움을 친환경농업에 과학기술을 융합해 고부가가치 농업 실현으로 경쟁력을 확보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박정기 신안군농업인학습단체협의회장은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천사섬 신안 농산물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신안군에는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면서 영농후계자 육성에 헌신하고 있는 농촌지도자회와 농촌자원을 활용 농가소득화에 앞장서고 있는 생활개선회원, 배우면서 실천하는 4-H회원 등 1천600명이 활동하고 있다.



김승남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