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2014 출시…2760만원부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2014 출시…2760만원부터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는 수입차 시장 공략을 위해 주행상품성을 강화하고 옵션 패키지 등을 도입한 ‘제네시스 쿠페 2014’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쿠페 2014는 특정 음색을 증폭시키는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기존 람다 3.8 모델에서 세타 2.0 터보 모델까지 확대 적용해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엔진 사운드를 구현했다.


또한 차체 하부에는 언더커버를 전 모델에 적용해 공력성능을 개선, 고속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고 동시에 차체 하부의 오염 등을 방지했다.

6단 수동변속기는 설계 변경을 통해 조작감을 향상시키고 변속소음을 저감시켰으며, 8단 자동변속기와 패들시프트 또한 디자인 및 재질을 개선했다.


제네시스 쿠페 2014는 ▲조종 안정성을 향상시킨 스포티 서스펜션 ▲고성능 버켓 시트 ▲스퍼터링 공법이 적용된 19인치 알로이 휠 및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리어 스포일러 등으로 구성된 ‘퍼포먼스 패키지’를 신규 도입했다.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2014 출시…2760만원부터


아울러 현대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신규 적용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시동, 차량진단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후방카메라가 포함된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풀 오토 에어컨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등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블루 컬러를 외장 색상에 추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스포츠 쿠페의 대표 모델인 제네시스 쿠페가 보다 진일보한 주행감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제네시스 쿠페 2014가 국내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하며 수입차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가격은 세타 2.0 터보 모델의 경우 ▲Turbo D 2760만원 ▲Turbo S 3105만원이며, 람다 3.8 모델의 경우 ▲GT R 3626만원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