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우화정, 단풍터널 등지에서 촬영, 이달 말 아이넷 TV 통해 방송”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트로트 여왕, 국민가수 등 숱한 별칭의 인기가수 김용임씨가 부르는 ‘내장산’ 노래가 뮤직비디오로 제작된다.
김용임이 직접 출연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10여명의 제작진이 직접 출연한 가운데 내장산 단풍이 절정을 이룬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내장산 우화정, 일주문, 단풍터널, 내장사, 전망대, 벽련암, 원적암 등지에서 촬영됐다.
뮤직비디오는 아이넷 TV 방송국 (PD 양승봉) 기술진과 씨네크루 프로덕션(서울소재)에서 공동 제작했으며, 영상편집 등을 걸쳐 이달 말부터 성인가요 전문채널인 아이넷 TV를 통해 한 달간 방송될 예정이다.
노래 내장산은 지난해 10월 정읍시와 정읍문화원이 내장산 노래가사 전국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가사(고순옥/충남보령)에 작곡가 겸 방송인인 이호섭씨가 작곡과 편곡을 맡은 것으로, 김용임이 신곡으로 취입하여 지난해 정읍사문화제 당시 처음으로 발표했었다.
내장산은 “곱게 물들어 떨어지는 내장산의 애기단풍을 보며 나를 찾아올 어느 고운 님을 그리워하며 마음속 애틋한 심상”을 담은 경쾌한 트로트 고고송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난 6월 한국음반제작자협회와 내장산 노래 온라인 음원서비스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9월말 현재 15만원의 음원사용료 수입을 올리고 있다"며“이번 뮤직비디오 제작 등을 기반으로 전국애창가요로 부상하면 시세외수입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