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환주 남원시장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선정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신문기자협-언론인연합 주관 지방자치발전 공로부문"


이환주 남원시장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이환주 남원시장이 ‘2013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이하 한국인 대상)’ 지방자치발전 공로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에서 주관하는 '한국인 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공직부문 등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을 찾아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하는 상이다. 또,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 홍보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25년의 행정공무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조례 제정, 서민금융 종합지원센터 운영, 수학여행 1번지 조성, 문화도시 선정,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대도시 학교급식 쌀 공급확대, 애향장학숙 건립 추진, 다양한 삶의 질 향상정책 추진 등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었다.


이환주 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크고 작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해 남원발전을 다지는 튼튼한 기틀을 다져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한국인 대상'은 7일 오후 2시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렸으며, 수상자로는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가수 싸이 등 각계각층 인물이 선정됐다.



이진택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