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커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최근 미국의 한 연구진에 의해 '커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이 공개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영국 텔레그래프는 미국 메릴랜드주 유니폼드 서비스 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를 소개하면서 "커피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은 잠에서 깨어난 지 1~2시간 지난 뒤"라고 전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이는 체내의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과 관련이 있다. 아침에 잠에서 깬 직후에는 코르티솔 호르몬이 최고조에 달한다. 이때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커지고 카페인이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더욱 촉진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취침과 기상 시간을 기준으로 할 때 코르티솔 호르몬 수치가 가장 높은 시간대는 오전 8~9시, 12~13시, 오후 5시 반~6시 반이므로 이 시간대를 피해 커피를 마시는 게 좋다는 것이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한 연구원은 "코르티솔 호르몬이 분비될 때 커피를 마시면 커피를 마신 것 같지 않아 더 많이 마시게 된다"면서 "각자 수면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시간대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커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커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나는 일어나자마자 먹었는데 어쩐지", "커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커피 많이 마시는 사람들 이유가 있었네", "커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참고해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