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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광양우체국,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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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광양우체국,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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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소외계층에 행복 배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시와 광양우체국은 독거 어르신 등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민원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6일 광양우체국 소회의실에서 ‘광양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맞춤형 민원·복지 서비스’는 집배원이 우편물 배달시 주민불편 사항과 노인, 장애인 등의 위험 상황을 시에 통보하면, 시 관계부서와 연계해 신속하게 처리하게 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가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면 민원서류를 발급해 우체국 집배원을 통해 전달하는 ‘민원서류 배달제’도 시행한다.


단, 대상 민원서류는 전화 신청으로 발급이 가능한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임야)대장 등 본인 확인이 불필요한 민원사무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의 불편해소는 물론 시민생활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는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와 광양우체국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연말연시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공동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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