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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우리의 발자취가 세계 전자산업의 새역사가 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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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우리의 발자취가 세계 전자산업의 새역사가 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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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세상을 스마트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창조적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 삼성전자의 발자취가 곧 세계 전자산업의 새 역사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자."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사진)은 1일 임직원들에게 이같이 주문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사옥에서 권 부회장과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주요 사업부장 등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4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권 부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2020년 목표인 ▲매출 4000억달러(약 426조원) ▲전자업계 압도적 1위 ▲글로벌 톱10 기업 달성을 위해 3가지 사항을 강조했다.

먼저 그는 전 세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 기업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야 하며 이를 위해 앞선 기술과 제조 경쟁력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권 부회장은 하드웨어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프트 인재 발굴과 교육 확대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통해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원하기 때문에 고객이 열망하는(Aspirational) 브랜드로 도약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둘째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문했다.


권 부회장은 "사회가 발전해야 기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며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져야 한다"며 "지속성장을 바탕으로 교육·고용·건강·환경 등 4대 중점 영역에 대한 글로벌 이슈를 해결해 사회적 가치와 기업 가치를 모두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협력사들이 경쟁력을 키워서 삼성전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실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셋째로는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부회장은 "임직원이 즐겁게 일하고 성취감을 느낄 때 회사도 발전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무엇보다 내부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야 한다"며 "임직원끼리의 정서적 소통 및 일상적 업무 소통, 조직 간 소통 등 다양한 경로의 소통을 활성화해 서로 공감하고 협력하며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자"고 주문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서는 회사를 위해 기여한 모범 직원과 장기 근속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일일 브랜드 체험관이 열렸다.


특히 임직원들이 '개개인이 발견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열게 한다'는 다짐을 상징하는 손도장을 티셔츠에 찍어 해외 아동들에게 기부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2020년까지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세계 5대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을 통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이상을 재정립했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이상을 실현하는 가장 중요한 시작점을 브랜드와 가장 가까이 생활하는 임직원으로 보고 지난해 창립기념일에 '모든 발견과 혁신은 바로 우리 손에서 시작한다(Discovery Starts Here)'는 구호를 공표하며 임직원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재까지 세계 70여개국 법인에서 브랜드 이상을 전파시키는 임직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임직원 브랜드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현재까지 120명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브랜드 이상에 대한 임직원 온·오프라인 교육을 연 200회 이상 실시 중이다. 새로운 브랜드 요소를 반영한 사무 공간 디자인을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적용하도록 유도하는 등 브랜드 생활화 활동도 펼치고 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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