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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야심작 '신형 제네시스'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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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야심작 '신형 제네시스'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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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경기)=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신형 제네시스’가 첫 공개됐다.

현대차는 2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서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프로젝트명 DH)의 미디어 사전 설명회를 갖고 디자인, 성능, 신기술 등 주요 특징을 밝혔다. 또한 신형 제네시스의 렌더링 이미지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성능, 안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탄생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이다.

기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바탕으로 보다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 2.0(Fluidic Sculpture 2.0)’이 최초로 적용됐다.


또한 차량 스위치를 기능별로 나눠 배치하고 정보표시를 표준화하는 등 운전자가 각종 차량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식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한 ‘HMI(Human-Machine Interface)’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모든 차종의 디자인에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및 HMI 설계 원칙을 적용할 계획이다.


신형 제네시스는 차체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차체 강성을 강화해 충돌 성능도 크게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프론트 측면부 핫 스템핑 및 이중 단면 구조 적용 ▲엔진룸 격벽 구조 설계 ▲리어 및 센터 플로어 구조 개선▲초고장력 강판 및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 등을 통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을 강화했다.


또한 ▲동승석 탑승자의 머리와 목 상해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인 동승석 압력 제어식 에어백 ▲운전자의 하체를 보호하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개의 에어백 등을 탑재했으며, ▲충돌 시 승객의 골반부를 보다 확실하게 잡아주는 ‘EFD(Emergency Fastening Device) 시스템’ ▲시트벨트를 당겨 승객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거나 충돌 직전 승객을 고정시켜주는 ‘프리 세이프(Pre-Safe) 시트벨트’ 등 개선된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아울러 제동력과 구동력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선회 제동 시스템(ATCC)’ 및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주행 능력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고출력의 전동모터가 랙(rack)을 직접 구동해 조향 시 응답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R-MDPS’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회전 반경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해 민첩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휠’도 장착했다.

현대차 야심작 '신형 제네시스' 최초 공개


최신 상시 4륜 구동 방식인 전자식 AWD(All Wheel Drive) 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도 ‘신형 제네시스’에 처음으로 탑재됐다.


‘HTRAC’는 빙판길 등 도로 상태에 따라 전후 구동축에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으로, ▲전후 바퀴 구동력을 도로 상태에 따라 전자식으로 가변 제어하며 ▲변속 모드에 따라서도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하는 등 한 단계 진화한 4륜 구동 시스템이다.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은 "2008년 출시 이후 뛰어난 상품성으로 전 세계의 찬사를 이끌었던 제네시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또 한 번 진화했다"면서 "현대차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탄생한 신형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경기)=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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