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니콘이미징코리아, 와이파이·GPS 가능한 DSLR D5300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니콘이미징코리아, 와이파이·GPS 가능한 DSLR D5300 출시
AD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는 자사 DSLR제품 중 최초로 와이파이 기능과 GPS기능을 탑재한 DX포맷 DSLR 카메라 D5300을 17일 전세계 동시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D5300은 기본적인 촬영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와이파이(Wi-Fi) 기능과 GPS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촬영한 고화질 이미지를 스마트 기기로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촬영장소를 지도상에서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어떤 화각에서도 불편함 없이 촬영할 수 있는 104 만 화소의 광 시야각 와이드 3.2 형 멀티 앵글 모니터 역시 이전 제품에 비해 크게 개선된 부분이다.

D5300은 유효화소수 2416만 화소, 광학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CMOS 센서를 탑재해 고화질, 고해상도의 이미지 촬영 성능이 한층 더 강화됐으며 ISO감도는 100 ~ 12800(확장 시 최대 ISO 25600)까지 지원 가능하다. 새로운 화상 처리엔진 EXPEED 4 채용으로 더욱 다양한 감도 영역에서 노이즈를 억제한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다.


항공기, 자동차 등에 널리 사용되는 신소재 활용 모노코크 구조(뼈대와 몸체가 하나로 이루어진 형태)를 채택한 D5300은 약 125mm x 98mm x 76mm의 크기와 약 530g(배터리, SD 메모리 카드 포함, 바디 캡 제외)에 불과한 무게에도 불구하고 내구성은 더욱 강화됐다.


D5300 출시와 더불어 FX포맷 대구경 표준렌즈 ‘AF - S NIKKOR 58mm f/1.4G’도 함께 출시된다. f/1.4 의 조리개 개방에서도 풍부한 주변 광량을 확보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변부까지 선명한 묘사가 가능하다.


우메바야시 후지오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성능과 무게, 사용자 편의성 등을 두루 고려하는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