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전남대병원 송은규·선종근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본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화순전남대병원 송은규·선종근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본상 수상 송은규 교수
AD

화순전남대병원 송은규·선종근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본상 수상 선종근 교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직무대행 정신) 정형외과 송은규 · 선종근 · 임지현 교수가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본상(임상부문)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오는 17~19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제57차 대한정형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갖는다.

송 교수 등은 ‘(무릎) 내측 반월상 연골의 퇴행성 횡파열에 대한 연골판 절제술과 非수술적 치료의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f Meniscectomy and Nonoperative Treatment for Degenerative Horizontal Tears of the Medial Meniscus)’라는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본 논문은 관련 환자에 대해 수술치료를 행한 群과 스트레칭 등 보전적 치료를 행한 群간의 임상적, 기능적 결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한 세계 최초의 학술적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논쟁거리였던 무릎 내측 반월상 연골판의 퇴행성 파열시 수술치료 여부에 관해 명확한 근거와 방향을 제시한 기여도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반월상 연골판은 무릎관절 위뼈와 아래뼈 사이에서 충격과 마찰을 줄여주는 반달 모양의 물렁뼈를 말한다. 무릎 안쪽과 바깥쪽에 각각 위치하는 이 물렁뼈가 찢어지면 연골을 보호하는 제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된다.


무릎을 구부릴 때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통증이 심하다면 반월상 연골판 파열을 의심해볼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