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단풍 축제 일정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가장 먼저 단풍 축제가 열리는 곳은 경기도 포천 운악산이다. 경기도 포천시는 오는 20일 운악산 광장에서 각종 공연행사와 경연행사, 전시, 먹거리 행사 등을 진행한다.
이어 오는 26~27일 이틀간 경기도 동두천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소요단풍제가 개최된다. 이번 '소요단풍제'에서는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여고생과 여성 시민을 대상으로 '제2회 요석공주 선발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경기 파주시 감악산에서는 '파주 감악산 단풍맞이 축제 2013'이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가족건강걷기대회, 7080콘서트, 임꺽정 선발대회 등 많은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행사 장소는 파주시 설마리 충혼탑 앞이다.
또 다음 달 1~3일은 전북 정읍시 내장산에서 '정읍사 문화제'가 열릴 예정이고, 2~3일 이틀간 전남 구례에서 '피아골 단풍축제'가 개최된다. '피아골 단풍축제' 기간 중에는 연곡사 문화재 관람료가 면제된다.
단풍 축제 일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올해에는 꼭 단풍 보러 가야지" "벌써 가을이 왔구나" "단풍 사진 찍으러 가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