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잉크테크, ITO 대체할 나노잉크·메탈나노스트림 필름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소재부품 전문기업 잉크테크(대표 정광춘)은 지난 8일 기술설명회를 열고 자사의 핵심소재인 '하이브리드 나노잉크'와 '메탈나노스트림'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잉크테크가 처음으로 공개한 하이브리드 나노잉크는 기존 메탈메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잉크다. 무입자와 나노잉크를 화학적으로 재조합해 메탈메쉬에 적용하면 모아레 현상을 극복할 수 있다. 100~130도의 저온에서도 소성 가능하며, 소재 부착력이 뛰어나 다양한 소재·인쇄방식으로 적용 가능하다.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선폭을 구현할 수 있어, 메탈메쉬에 적용하면 향후 소형패널에서도 ITO를 대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메탈메쉬는 중·대형 패널에서 ITO 대체가 가능했으나, 모바일 기기에서는 한계가 지적돼 왔다.


또 잉크테크는 이 잉크를 적용한 메탈나노스트림도 함께 공개했으며, 현재 터치스크린에 적용되고 있는 ITO필름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모바일 기기에서만 가능한 멀티터치를 대면적 화면에서도 할 수 있으며,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도 적용 가능할 전망이다. 기존 ITO 터치센서의 필수 공정인 '전극 패터닝 공정'을 생략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다.

정광춘 잉크테크 대표는 "모아레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핵심소재인 하이브리드 나노잉크와 1㎛ 이하의 극미세선폭 투명전도성필름 개발을 실현했다"며 "잉크테크의 원천 기술을 활용한 터치스크린 핵심소재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만큼, 점점 확대되는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