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남진 장흥 물축제 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정남진 장흥 물축제 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수상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펼쳐진 "지상 최대 물싸움"
AD


"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사 공동 주관"
"지상 최대 물싸움,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체험 높은 평가 받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개최한 2013 정남진 장흥 물 축제가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3 올해의 관광축제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2013 올해의 관광축제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8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지자체 관계자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선정됨에 따라 평가의 대표성은 물론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어 브랜드 대상 수상의 의미는 더욱 크다.


이 같은 성과는 ‘물과 숲-休’라는 축제의 주제가 생명의 근원인 물의 고장이라는 지역의 특색자원을 잘 반영하고 있고, 1년중 가장 더운 시기에 1급수 탐진강의 시원함을 최대로 활용한 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광객의 편의시설을 제공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 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수상 이명흠 장흥 군수(오른쪽)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상 최대 물싸움,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체험은 물 축제를 찾은 관광객의 호응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2013 정남진 장흥 물 축제는 관광객 유입과 나라 안팎으로 정남진의 이름을 널리 알렸다”며 “경제적인 수입 뿐 아니라 특히, 지역민들에게는 ‘하면 된다’는 꿈과 희망과 함께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는 면에서 크게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