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순당, 백세주 '디자인코리아2013' 건배주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국순당, 백세주 '디자인코리아2013' 건배주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전통주 전문기업인 국순당에서 생산하는 전통주 백세주가 '디자인코리아2013' 공식 건배주로 선정됐다.


국순당은 디자인코리아 2013 행사중 국내외 유명디자이너와 주한대사 등이 참석하는 공식만찬행사인 디자인의 밤 행사에 백세주를 건배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디자인코리아2013은 국내 최대의 디자인 전시회로 전세계 우수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는 축제다.


이번 행사에 건배주로 선정된 백세주는 올해로 출시 21주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대표약주다.

지난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알코올 도수를 0.5% 낮추고 원료로 사용되는 한약재 성분 비율을 조절해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단 맛을 줄이는 등 대대적으로 변신했다.


특히 갈색 유리병을 사용해 기존의 투명 유리병보다 맛의 보존성을 높이고 경량병을 사용해 병의 무게감을 줄였으며, 현대적 감각을 접목시켜 실용성과 멋을 함께 살린 용기 디자인으로 변신했다.


고봉환 국순당 홍보팀장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통주인 백세주는 우리나라의 최대 디자인 전시회에 어울리는 건배주"라며 "국내외 디자이너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주의 맛과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