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세계랭킹 1위 타이거 우즈(미국)의 첫날 상대는 '백전노장' 앙헬 카브레라(아르헨티나)다.
오늘밤(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더블린 뮤어필드빌리지골프장에서 미국과 세계연합이 격돌하는 대륙간 골프대항전 프레지던츠컵이다. 프레드 커플스 미국 단장은 우즈와 매트 쿠차를 같은 조로 편성했고, 닉 프라이스 세계연합 단장은 카브레라와 마크 레시먼(호주)을 대항마로 낙점했다.
첫날은 포볼(두 선수가 각각의 공으로 플레이하고 좋은 스코어를 채택) 6경기가 펼쳐지고, 이기면 승점 1점을 확보한다. 우즈와 카브레라는 다섯번째 매치에 나선다. 세계연합의 '에이스' 애덤 스콧(호주)은 반면 일본의 신예 마쓰야마 히데키와 짝을 이뤄 두번째 매치에서 미국의 빌 하스-웹 심슨 조와 대결한다.
▲ 첫날 포볼매치 대진표(미국 vs 세계연합)
* 브랜트 스네데커-헌터 메이헌 vs 제이슨 데이(호주)-그레이엄 델라에트(캐나다)
* 빌 하스- 웹 심슨 vs 애덤 스콧(호주)ㆍ마쓰야마 히데키(일본)
* 필 미켈슨- 키건 브래들리 vs 루이 우스트히즌- 찰 슈워젤(이상 남아공)
* 스티브 스트리커- 조던 스피스 vs 어니 엘스ㆍ브렌든 디종(짐바브웨)
* 매트 쿠차- 타이거 우즈 vs 앙헬 카브레라(아르헨티나)- 마크 레시먼(호주)
* 제이슨 더프너- 잭 존슨 vs 리처드 스턴- 브랜든 그레이스(이상 남아공)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