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롯데마트가 25일 오후 3시(현지시간)에 자카르타에 위치한 풀먼호텔에서 인도네시아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컨벤션에는 이르만 구스만(Irman Gusman) 인도네시아 국회의장을 비롯해 김영선 주 인도네시아 대사 및 현지 주요 거래은행 은행장과 500여 협력업체 대표이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함께하면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Together We Go Far'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사업소개 및 기업 안내, 인도네시아 사업 비전,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계획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롯데마트는 현지 우수협력업체들과 제휴해 연말까지 인도네시아형 '통큰' 상품 30여개를 출시할 계획이다. 상품은 화장지, 기저귀, 인스턴트커피, 설탕 등 생필품 중심이며, 내년까지 70여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PB상품도 강화해 7개 브랜드, 5100여개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작년 4개 브랜드, 4100여개 품목 대비 20% 이상 확대된 수치다.
또한 롯데마트는 협력업체 대금 지급일 확대, '갑을(甲乙) 문화' 개선 등 국내의 공정거래 문화를 인도네시아 현지에 협력업체에도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사들과 오래 더 멀리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국민경제에 기여하고, 고용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의 발전을 지원해 인도네시아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2008년 10월 Makro 19개점을 인수하며 대한민국 유통업체로서는 최초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 현재 3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추가로 2개 점포를 열 계획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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