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4 인천아시안게임 메달 디자인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하늘·바다·정보·레저·비즈니스 등 5각형의 펜타포트 형상화… 한글·영문 슬로건 병행 표기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시상메달 디자인<사진>이 공개됐다.


원형 형태의 메달 앞면은 개최도시 인천을 대표하는 하늘·바다·정보·레저·비즈니스 등 5개 요소를 상징하는 오각형 문양과 대회 엠블렘이 새겨졌다.
대회 조직위는 인천이 동북아 중심의 허브도시라는 의미를 메달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메달 디자인 공개
AD

메달 뒷면은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다는 취지로 송영길 인천시장의 제안에 따라 시상메달 최초로 한글과 영문 슬로건이 함께 표기됐다.


조직위는 메달 디자인을 비롯해 상장·시상대·꽃다발·말(馬)리본· 참가증서 등 시상 부문 12종의 디자인을 함께 공개했다.

디자인들은 지난 1월부터 8개월간 조직위와 인천지역 디자인개발 전문회사가 공동으로 작업해 국내 최고 수준의 디자인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쳤다. 지난달 19일 OCA(아시아올림픽평의회)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대회 조직위는 “이번 시상부문 각종 디자인 발표에 따라 대회 홍보와 마케팅 활성화는 물론 대회 운영을 위한 각계 각층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분위기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천아시안게임은 내년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린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