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계 4위' 라드반스카, KDB 코리아오픈 우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세계 4위' 라드반스카, KDB 코리아오픈 우승 아그니에슈카 라드반스카[사진=대한테니스협회]
AD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세계랭킹 4위 아그니에슈카 라드반스카(폴란드)가 2013 여자프로테니스(WTA) KDB 코리아오픈 우승을 차지했다.

라드반스카는 23일 올림픽공원 테니스장 센터코트에서 열린 대회 단식 결승에서 세계랭킹 32위 아나스타시아 파블류첸코바를 세트스코어 2대 1(6대 7<6>, 6대 3, 6대 4)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첫 출전 만에 우승을 차지한 라드반스카는 상금 11만2467달러(약 1억2000만원)와 함께 랭킹 포인트 280점을 받게 됐다. 올해만 세 번째 우승이자 통산 13번째 투어 단식 우승이다.


앞서 라드반스카는 1회전부터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결승에 올랐다. 이날은 다소 고전했다. 파블류첸코바의 강력한 서브에 막혀 좀처럼 경기를 제대로 풀어가지 못했다. 결국 듀스에 듀스를 거듭한 끝에 6대 6 타이브레이크에서 패해 이번 대회 들어 처음으로 세트를 내줬다.


라드반스카는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2세트 첫 세 게임을 내리 따내며 분위기를 반전시켰고, 6대 3으로 승리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는 접전이었다. 치열한 공방전이 이어지던 5대 4 상황. 라드반스카가 먼저 리드를 잡았고, 매치 포인트 상황에서 상대 서비스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전성호 기자 spree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