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등 막판 마케팅에 안간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추석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의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올 추석 고향에 내려가지 않는 방콕족, 귀성길 고객 대상으로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긴 연휴 특수를 노리는 유통업계의 막바지 고객잡기가 한창이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추석 연휴기간 귀성객을 위한 특별혜택과 귀성길에서 PC없이도 모바일로 부모님 효도선물을 싸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긴 추석연휴로 귀성객들의 스마트폰 이용률이 더욱 높을 것으로 전망돼 부모님 선물을 미처 구입하지 못한 귀성객들을 위해 웹에서 모바일까지 확대해 마련했다.
매일 특정 상품군을 초특가에 선착순 한정 판매하는 '올킬 슈퍼위크'에서는 20일까지 TV, 안마기, 세탁기 등 인기 효도가전들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유명 브랜드부터 인기 중소제품들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귀성객에게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옥션 앱에서 '귀성길 쿠폰'을 검색하면 최대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옥션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이달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옥션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bayauction)을 통해서도 '추석 귀성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2일까지 전국 24개 휴게소 테이블에서 옥션 광고를 찾아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좋아요' 댓글이 가장 많은 5명, 페북지기가 선정한 5명 등 총 10명에게 1등급 한우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5일 발표하고, 경품은 다음달 1일 일괄적으로 발송된다.
G마켓도 이달 27일까지 '황금연휴 인기숙소 얼리버드세일' 기획전을 열고 국내 유명 호텔 및 리조트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이용자 입맛에 맞게 편의시설과 테마를 선택해 펜션을 검색할 수 있고 최저가 비교도 가능하다.
'인터파크투어 서울신라호텔(35만7000원)'은 수영장 이용 및 조식 제공 가능 상품이다. '올댓숙박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9만6000원)'은 해운대 해변 인근에 위치한 해운대그랜드호텔 특가 상품이며 호텔 부대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롯데닷컴은 추석연휴에 문화생활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추석 공연에 빠지다!'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펑크밴드 그린데이의 음악으로 구성한 '아메리칸이디엇', 화려한 캐스팅으로 꾸준한 티겟몰이를 하고 있는 '잭더리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주목 받고 있는 '쓰릴미' 등이 인기다.
지경민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부장은 "모바일을 통해 귀성길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추석 선물을 구매할 수 있고, 추석 연휴기간에도 효도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이는 등 긴 연휴 특수를 맞아 막판 고객수요를 잡기 위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