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학생 6명, 해외취업 국비지원프로그램에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호남대 학생 6명, 해외취업 국비지원프로그램에 선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학과장 김진강) 4학년 학생 6명이 2013년도 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해외취업 국비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싱가폴에 있는 호텔 및 리조트로 취업을 하게 되었다.

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취업 국비지원프로그램은 필리핀에서 4개월(480시간)의 집중어학교육을 받은 후 싱가폴에 있는 세계 유수의 체인호텔 및 리조트에 취업을 하는 것으로 과거의 진행된 단순 해외취업(객실정비 등 단순 업무)이 아닌 영어 인터뷰를 통해 프론트, 레스토랑, 마케팅 등 영어를 직접적으로 구수할 수 있는 영업장으로 취업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정창규, 이건희, 송기호, 이한성, 임연정, 김아영 씨 등 6명은 필리핀 SPCF 대학에서 4개월 동안 1일 10시간의 집중영어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교환학생자격으로 수업을 듣게 되어 최대 18학점 까지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모든 비용(550만원)은 산업인력공단, 해외교육진흥원,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지원되는 장학금으로 지원되며 1년간 근무를 할 경우 국가에서 300만원의 추가 장학금도 지원된다.


이들은 2012년부터 학과에서 진행하는 방과 후 수업 및 방학 중 수업인 Elite Power Group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정규교과목 수업이 종료된 후 및 방학 중 전문 강사를 위촉해 영어 및 중국어 집중 강좌를 수강했다.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매년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매년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다양한 해외교육프로그램 및 해외취업처 발굴을 통해 최고의 학과로 거듭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