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상]데얀, WC예선 폴란드전서 선제골…A매치 4호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영상]데얀, WC예선 폴란드전서 선제골…A매치 4호골 데얀[사진=정재훈 기자]
AD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몬테네그로 특급' 데얀 다미아노비치(FC서울)가 또 한 번 A매치에서 골 맛을 봤다.

7일(한국 시간) 바르샤바 펩시 아레나에서 열린 폴란드와의 2014 브라질월드컵 유럽예선 H조 8차전 원정경기다. 데얀은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 선제골까지 터뜨리며 몬테네그로의 1-1 무승부를 이끌었다.


골잡이의 본능이 돋보인 골이었다. 데얀은 전반 11분 동료에게 수비수들이 몰린 틈을 타 빈 공간을 향해 뛰어 들어갔고, 이어진 패스를 받아 아크 정면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개인 통산 A매치 5호골(19경기). 특히 이번 월드컵 예선기간에서만 4골을 터뜨린 맹활약이다. 데얀은 지난 3월 잉글랜드와의 홈경기(1-1 무)에서도 후반 동점골을 터뜨린 바 있다.

몬테네그로는 데얀의 선제골로 앞서 갔지만 전반 16분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도르트문트)에 동점골을 내주며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했다.


한편 이날 무승부로 몬테네그로는 승점 4승3무1패(승점 15)로 한 경기를 덜 치른 잉글랜드(4승3무·승점 15)에 골득실에 밀려 조 2위로 밀려났다. 유럽 예선은 각 조 1위가 본선에 직행하며, 조 2위 중 가장 성적이 좋은 8개국이 플레이오프를 통해 남은 네 장의 티켓 주인을 가린다. 현재 몬테네그로는 2위 그룹 중 6위를 달리고 있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 및 링크 주소>

몬테네그로 vs 폴란드: 데얀 선제골-레반도프스키 동점골(클릭)
http://www.youtube.com/watch?v=AOyaMf0ZKBM




전성호 기자 spree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