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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치즈 활용한 신제품 잇달아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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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치즈 활용한 신제품 잇달아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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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최근 외식업계와 식품업계에서는 햄버거, 과자 등에 치즈를 활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버거킹이 최근 출시한 ‘콰트로치즈와퍼’는 ‘4’를 의미하는 ‘콰트로’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토핑 위에 4종의 치즈가 올려져 있어 치즈 고유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호주·뉴질랜드산 순쇠고기 패티와 상큼한 토마토, 신선한 양상추, 양파와 함께 쫄깃한 질감이 특징인 모차렐라,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균형을 이루는 아메리칸, 전통 이탈리아 치즈 파르메산, 묵직한 풍미를 자랑하는 체다로 구성된 총 4가지의 치즈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출시하기가 무섭게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콰트로치즈와퍼’는 와퍼 뿐 아니라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로도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크기로 제품을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에서 판매하고 있는 ‘콰트로치즈샌드 피자’는 크림블루치즈, 커티지생치즈, 에멘탈크림치즈, 모차렐라치즈 등 4가지 스페셜 치즈로 맛을 내 입안 가득 깊고 풍성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쫄깃한 나폴리 도우와 바삭바삭한 씬 도우 사이에 가득 담긴 크림블루치즈는 오랜 숙성으로 깊고 진한 맛을 느끼게 하고 피자의 가장 위에 뿌려지는 커티지생치즈는 입안에서 눈처럼 녹아내리는 식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훈제 바비큐 소스로 양념한 다진 쇠고기 ‘스모크 비프크럼블’을 고르게 올려 감칠맛을 더했다.


‘빠다코코낫&치즈’는 34년 전통의 비스킷 빠다코코낫에 치즈맛을 더한 제품이다. 제품 출시 이후 34년간 오직 한가지 맛만을 유지해 왔던 빠다코코낫은 치즈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하여 제품을 출시했다. ‘빠다코코낫 & 치즈’는 치즈와 버터, 코코넛이 함유돼 부드럽고 고소하며 빠다코코낫의 바삭한 느낌이 그대로 살아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질리지 않는 고소한 맛에 치즈맛이 더해져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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