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보성군·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정종해 보성군수(왼쪽)와 문삼재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이 협약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화합과 상생의 길을 찾아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문삼재)와 노사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보성군은 공무원노조가 지난해 6월 8일자로 단체교섭을 요구함에 따라 노사 교섭위원을 구성하고 총82개 안건에 대하여 예비교섭, 실무교섭, 본교섭 등 8회에 걸쳐 협의하여 최종 54개 안건을 협약안으로 확정했다.

이번 단체교섭 과정에서는 공무원들의 관심사가 심층 논의되고, 노사양측의 신뢰를 기반으로 양보와 타협을 통해 원만한 교섭이 이뤄졌다.


그 결과 상호 윈-윈 하는 상생의 노사 문화 기틀과 조합원 및 공무원의 복지· 권익 등이 한층 더 향상 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서로 많은 노력을 했지만 단체협약으로 충족되지 못한 부분도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직원들의 복리향상에 대하여는 협약의 조건이 아니더라도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이를 실천하는 데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노사화합을 근간으로 군정이 한층 더 발전되고 공직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군민 모두가 잘사는 1등 보성을 만드는데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