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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플라자, 스마트폰으로 DM발송..연간 30억원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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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AK플라자는 국내 백화점업계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개인별 맞춤 DM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AK플라자가 선보이는 S-DM(Smart-Direct Mail)은 기존 우편으로 발송되는 DM의 스마트폰 버전이다. AK플라자는 개인의 소비행태 등에 기반해 쿠폰이나 사은품, 영업행사 정보들을 맞춤 제공하는 서비스인 DM(Direct Mail)을 우편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한다.

새로 가입하는 신규 고객은 S-DM서비스를 받을 것인지 체크해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은 모바일웹이나 앱을 통해 S-DM으로의 전환을 신청할 수 있다.


S-DM 서비스로 전환하게 되면 마일리지를 제공받고, 경품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K플라자는 이미 모바일 마케팅 중심의 프로세스와 시스템 구현을 마쳤으며 향후 S-DM 전환율과 반응 등을 분석한 후 기존 우편 DM을 없애고 S-DM으로의 완전 전환할 예정이다.


AK플라자가 S-DM으로 전환하게 되면 기존 우편료와 DM 제작 비용으로 지출되는 약 30억원의 비용이 절약되며 특히 3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보내는 연간 약 6억 페이지에 달하는 인쇄물을 제작하지 않게 돼 환경 보호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고객들도 별도로 쿠폰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바로 스마트폰에서 쿠폰을 찾아 사용할 수 있게 돼 한결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효순 AK플라자 마케팅전략팀장은 "S-DM은 고객 편의와 환경 보호, 비용 절감을 동시에 고려해 진행된 사업"이라며 "AK플라자는 이번 S-DM뿐 아니라 전단 발행부수 감소와 홈페이지 활용, 모바일앱 이벤트 제공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쇄물 감소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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