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경희생활과학은 스팀청소기와 스팀다리미 등 '스팀' 가전제품으로 유명한 중견기업이다.
1999년 회사 설립 후 2001년 첫 번째 바닥청소용 스팀청소기를 내놓은 이후 현재까지 국내 스팀청소기 시장의 87.5%를 점유하고 있다. 2006년 출시한 스팀다리미도 26.4%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 중이다.
해외시장 공략도 적극적이다. 미국 중국 등에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현재 10여개국에 수출 중이다. 지난해 가전 매출은 국내외를 합쳐 1000억원으로 이 중 해외비중이 30% 정도 된다. 뷰티부문 까지 포함한 총 매출액은 1600억원였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스팀 가전 전문회사에서 세계 최고의 가정생활용품 회사로 도약한다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책상과 의자가 세트로 구성된 백솔루션이라는 기능성 책걸상도 출시했다. 기존 자세교정 의자는 착석시 목을 심하게 숙이는 습관까지는 잡아주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백솔루션은 책상과 의자가 시스템으로 구성돼 상체 전체의 라인을 바르게 만들도록 설계 됐다. 최근 한국외대 스포츠건강과학센터 김태영 교수팀과의 임상실험에서 자세 교정과 피로감 감소 효과도 인증 받았다.
한경희 대표는 "백솔루션은 자세교정 책걸상의 필요성을 느낀 중학생 형제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프로슈머 1호 제품"이라며 "앞으로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세계 최고의 가정생활용품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