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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글로벌 서비스 인재양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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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서비스 인재육성을 위한 ‘타지미 서비스 센터’ 신설

도요타, 글로벌 서비스 인재양성 강화 타지미 서비스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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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도요타자동차가 글로벌 서비스 인력 양성에 팔을 걷어 부쳤다.

23일 도요타자동차에 따르면 지난 22일 도요다 아키오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세계 딜러 서비스 직원의 육성과, 차량 AS 기술의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한 새로운 시설 ‘타지미 서비스 센터’의 준공식을 일본 기후현 타지미(多治見)시 동부지에서 가졌다.


‘타지미 서비스 센터’는 고객을 지원하는 애프터서비스의 역량이 현재보다 더욱 중요해 진다고 판단, 기존 연수 센터의 확충을 목적으로 신설됐다. 부지 면적 18.7만㎥, 4층 건물의 연수동과, 1.3 km의 주회로(周回路), 국내외의 노면 환경 등을 재현한 특수 노면으로 구성된 ‘주행 확인로’를 갖추고 있다.

‘타지미 서비스 센터’의 신설을 통해 국내외로부터 받아 들이는 수강자수도, 현재 연간 2600명에서 4800명으로 확대하고, 장래적으로는 서비스 기술의 연구·개발 기능도 이전함으로써 서비스 기술에 관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구축한다.


도요다 사장은 “고객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것에 ‘보다 신속히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정비 기술과 수리 기술 수준을 높이고 고객의 눈높이로 접근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우리 ‘서비스’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도요타는 약 135개의 국가·지역 약 1만2800 개의 쇼룸에 약 12만 명의 서비스 직원이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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