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환경미화원 김기호, 신진우씨 경로당에 선풍기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직장과 지역 내에 훈훈하고 따뜻한 이웃사랑 분위기 조성"

함평군 환경미화원 김기호, 신진우씨 경로당에 선풍기 기증 신진우(왼쪽 첫 번째)씨와 김기호(왼쪽 두 번째)씨가 관내 경로당에 선풍기를 기탁하고 정영오 주민복지실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하고 있다.
AD


함평군(군수 안병호)에서 미화요원으로 근무하는 김기호(44), 신진우(43)씨가 관내 경로당에 기증해 달라며 선풍기 10대를 군에 기탁했다.

이들은 이른 새벽부터 각종 쓰레기 수거로 힘든 업무수행을 하면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자신들보다 어려운 이웃과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사랑과 관심으로 평소에도 봉사활동과 남모르게 선행을 베풀어 동료직원들과 주변으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신 씨는 “올해 여름이 유난히 덥고 길거라는 예보가 있어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선풍기를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이 선풍기를 손불면 강석경로당 등 이용자가 많은 경로당 10곳을 선정해 배정했다.


김희준 강석경로당회장은 “경로당에 노인들이 많아 냉방기가 부족했으나 뜻밖의 선풍기를 선물받아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기증자들의 마음을 생각하면 무더운 여름도 시원하게 느껴진다”며 고맙다고 말했다.


정영오 주민복지실장은 “누구나 하기 어려워하는 미화업무에도 궂은일에 가장 먼저 나서고 이웃사랑 실천에도 누구보다도 앞장서, 직장과 지역 내에 훈훈하고 따뜻한 이웃사랑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격려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