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서울시교육청, 디자인 인재 육성 위해 손잡았다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전자-서울시교육청, 디자인 인재 육성 위해 손잡았다 ▲15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김관복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오른쪽)과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이 디자인 인재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한 '미래 창의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 협약을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전자와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15일 디자인 인재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한 '미래 창의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신문로2가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관복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과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초ㆍ중ㆍ고등학생별 맞춤형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를 위한 멤버십 대상 학생 선발 지원 및 창의캠프 후원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은 창의교육 전문 연구자 및 디자이너·교사와 협업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문·기술·과학·예술 분야를 융합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는 디자인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삼성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을 운영할 계획이다. 디자인에 대한 관심과 소질이 있는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유스 멤버십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7월 300여명의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박3일간 캠프를 진행해 크리에이티브 키즈 및 유스 멤버십을 각각 30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올 9월부터는 매월 교육 기부의 일환으로 서울시교육청을 통해 초ㆍ중ㆍ고등학생 30여명을 초청해 삼성전자의 디자인 인재 육성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1993년부터 디자인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을 창의적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인 '디자인 멤버십'을 운영해 484명의 디자이너를 배출했다.


장 부사장은 "초등학교 때부터 디자인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재능 기부 차원에서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