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3브랜드대상]자연채광·통풍 중시…실용적인 구조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실용부문 부영주택 '사랑으로'

[2013브랜드대상]자연채광·통풍 중시…실용적인 구조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사랑으로'는 사랑이 가득한 집을 기원하는 부영주택의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다. 친근한 우리 말로 누구나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배려한 이름이 특징이다.


모그룹인 부영그룹의 '원앙'을 형상화해 부영아파트에 사는 모든 입주민들이 화목하고 행복한, 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기를 염원하는 이중근 회장의 주택철학도 담고 있다.

지난 1983년 설립 이후 부영주택은 무주택 서민들의 내 집 마련에 기여하는 것을 기업 목표로 세우고 실용적인 임대주택 건설을 위해 정진해 왔다. 그동안 20~30평형대 주택 20여만 가구를 공급해 오면서 ▲확장형 발코니 설치 ▲발코니 새시 기본시공 ▲3-Bay 적용 등을 도입해 품질향상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또 사용자 위주의 사각형 내부설계와 자연채광과 통풍을 중시한 단지를 만들어 입주민들 사이에 '실속 있고 짜임새 있는 아파트'라는 입소문을 타게 했다. 이러한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은 임대주택 건설회사의 선도주자로 자리매김을 하는 원동력이 됐다. 나아가 입주민들의 불편 개선과 관리를 위한 콜센터 운영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프리미엄 임대주택' 이미지도 정착시켰다.

한편 부영그룹은 올해를 '글로벌 경영 도약의 해'로 삼았다. 최근 온돌문화의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조지워싱턴대에 한국식 온돌 기숙사를 건립하기로 약정한데 이어 동남아시아의 캄보디아에 미니 신도시 급의 대규모 주택사업에 착수한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