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우주 이별비, 4년 만에 신곡..한그루와 입맞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김우주 이별비, 4년 만에 신곡..한그루와 입맞춤
AD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김우주 이별비

원조 한류 프린스 김우주가 신곡 ‘이별비’를 발표하고 가요계 컴백을 알렸다.


7일 정오인 12시 공개된 김우주의 신곡 ‘이별비’는 올해 초 종영한 JTBC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에서 열연한 연기자 겸 가수 ‘한그루’가 피쳐링을 맡았으며, 한국 일렉트로닉 팝의 떠오르는 신예 ‘스페이스카우보이’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우주는 지난 3년 간 일본에서 단독콘서트를 포함한 총 40회의 공연을 개최하며 바쁜 날들을 보냈던 원조 한류 프린스로 국내활동에 갈증을 느껴왔던 터라 이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국내 팬들에게4년만에 발매되는 앨범을 위해 김우주는 가사를 비롯한 곡 작업은 물론 앨범 자켓 디자인에까지 직접 참여하는 열의를 보여주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타이틀 곡 ‘이별비’는 '하이브리드(Hybrid)80's Synth Pop'이라는 장르로 80년대 Synth pop 에서 느낄 수 있는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경쾌하고 밝은 곡 분위기와 대조되는 슬픈 가사는 김우주의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보이스와 묘하게 어우러지며 ‘아픈 이별’을 ‘좋았던 추억으로 회상’하는 아름다운 이별이야기로 표현해냈다.


또한, 이별비’의 뮤직비디오에는 피쳐링으로 입을 맞춘 한그루가 출연해 김우주의 컴백에 가장 큰 지원자를 자청했으며, '사랑했던 연인들의 가슴 시린 이별'이라는 테마로 김우주가 직접 연기에 도전하며 한그루와 애틋한 사랑과 이별을 선보였다.


한편 김우주는 7일 신곡 ‘이별비’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국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준용 기자 cj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