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종합외식기업 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힐링투어와 지방무료창업강의, 퇴직자 창업교육 등 다양한 창업 강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4월 창업 힐링투어 및 퇴직자 창업교육은 외환은행과 삼성생명, 엠코전자 퇴직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7일에는 외환은행, 23일에는 삼성생명, 25일에는 엠코전자 퇴직 예정자들에게 창업 이론과 기초 교육을 제공한다. 일반인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23일에는 삼성생명 퇴직자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놀부NBG의 창업 힐링투어는 실전위주의 창업 교육과 여행 같은 현장 견학, 창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개념을 결합한 1석 3조의 이색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놀부 맑은설렁탕 ‘담다’ 매장과 곤지암 물류센터, 음성 센트럴키친 등을 방문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견학하고 투어에 동행하는 창업전문가에게서 즉석 창업상담을 들을 수 있다.
한편 4월 무료 창업강의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오는 17일에는 오후 2시부터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놀부강남창업지원센터에서 김형민 소장이 '안전한 창업을 위한 5가지 팁(TIP)'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18일에는 광주, 19일에는 대구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지방 창업 강의가 진행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