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JYJ 멤버 김준수가 중국 최대 MV 사이트 '인웨타이'가 주관하는 음악 시상식 '브이차트 어워즈(V-chart awards)'에서 한국 최우수 남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처음 열린 '브이차트 어워즈'에서 김준수가 수상한 한국 최우수 남자가수상은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됐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김준수의 영어 싱글 '언커미티드(UNCOMMITTED)'는 지난 2012년 1년 동안 평가 된 V-chart의 성적과 추가 투표로 이루어진 심사에서 당당히 최고점을 받아 1위를 거머쥐었다.
김준수의 첫 싱글 영어곡인 '언커미티드'는 감미로운 R&B곡으로 소니 뮤직 작곡가 오토매틱(Bruce 'Automatic')과 함께 작업한 곡이며 중국을 비롯해 남미와 유럽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시상식이 차트 누적 성적으로 합산 된 결과라 더 의미 있다고 본다. 오직 뮤직비디오와 공연을 통해서만 공개 된 음악이 해외 시상식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에 본인도 기뻐하고 감사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감사 인사를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준수의 '언커미티드'는 최근 있었던 JYJ의 도쿄돔 공연(The return of the JYJ) 후 일본 아마존 사이트 K-POP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과시 하고 있다.
유수경 기자 uu8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