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글과컴퓨터, 英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한글과컴퓨터는 모바일 프린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영국 '소프트웨어 이미징(Software Imaging)'사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은 한국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기업을 인수한 사례"라며 "기술역량 강화는 물론,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글로벌화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한컴이 인수한 '소프트웨어 이미징'은 모바일 프린팅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다. 사진, 이메일, 웹페이지는 물론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프린터 제조사에 관계없이 고품질로 인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를 계기로 모바일과 클라우드 환경을 겨냥한 프린팅 솔루션 기반기술을 확보, '한컴오피스'의 경쟁력을 강화해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오피스 분야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신규 사업 발굴에 끊임없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기술 중심의 사업인수와 더불어 자체 개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