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이번주 풀HD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를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옵티머스 G 프로는 지난 2월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후 40일만에 공급 기준 5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LG전자가 내놓은 휴대폰 가운데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
일본은 옵티머스 G 프로가 국내에 출시된 후 첫 해외 출시되는 국가다. 일본에 출시되는 옵티머스 G 프로는 5인치 대화면,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국내 모델보다 크기는 0.5인치 작아지고 인치당화소수(ppi)는 440ppi로 올라갔다. 1.7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1300만화소 카메라, 3000밀리암페아(mAh)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한다.
옵티머스 G 프로는 LG전자만의 독창적 사용자경험(UX)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촬영 대상과 촬영하는 사람을 한 화면에 담는 '듀얼 레코딩', 360도에 가까운 이미지를 촬영해 자동으로 합성해주는 'VR 파노라마,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작업창을 열 수 있는 'Q 슬라이드' 등을 지원한다.
일본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 지상파 디지털미디어방송(DMB) '원 세그', 적외선 통신,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NOTTV) 등 일본 특화 기능도 추가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옵티머스 G 프로는 '화질의 LG'가 자부하는 풀HD IPS디스플레이 기술과 기존 제품들을 통해 인정받은 차별화된 UX 기술이 결집된 제품"이라며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G 시리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고히 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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