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교대 목포부설초교,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오영주]


아빠들 150여명 참가해 뜨거운 교육열기 반영

광주교대 목포부설초등학교는 지난 28일 교내 대강당에서 재학생들의 아빠로 구성된 학부모 회원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년 교육과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교대목포부설초등학교의 올해 교육 기본방향,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운영을 아빠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창의와 인성을 갖춘 미래의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교대 목포부설초교,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AD

김명석 광주교대목포부설초등학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거에는 어머니가 자녀교육을 전담했으나 현대에는 아버지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귀여운 자녀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아빠들이 열정을 갖고 자녀, 담임선생님과 충분한 대화의 시간을 가져 볼 것”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기쁨과 교사들의 가르치는 보람이 충만한 학교 건설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에 불을 지펴주는 교육이 본인의 학교 경영 소신”이라고 밝혔다.


김경수 광주교대목포부설초등학교 교감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구축하기 위해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각각 1명으로 구성된 ‘6남매 의형제 제도’를 실시해 어린이들에게 맞춤형 인성교육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교대목포부설초등학교는 학부모들이 교통봉사활동, 강의 참가 등 교육현장에 적극 참여해 현재 목포지역의 명문초등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