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4년 대학입시 전략설명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용산구, 27일 오후 6시30분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2014년 대학입시 전략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014학년도 대학입시제도의 방향과 합격을 위한 전략적 학습방법을 제공하는 ‘2014년 대학입시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최고 입시전문가를 초빙, 수준 높은 입시정보와 학습전략을 선보여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구는 2014학년도 대입 수능시험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 한해 난이도 선택형으로 개편됨에 따라 고 3학생들에게는 대학별 적용 방법과 수능 시험 정보 등 달라지는 입시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필요해 전략설명회를 마련했다.


27일 오후 6시30분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수험생 학부모 1000여명을 대상으로 별도 비용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2014년 대학입시 전략설명회 대학입시 전략설명회 개최 포스터
AD

구는 이번 설명회를 위해 언론매체에서 입시 전문가로 소개되고 있는 인천 하늘고 주석훈 교감을 초빙했다.


2시간에 걸쳐 2014학년도 달라진 입시 전망에 대한 강연과 함께 주요대학 입시전형 분석과 학습전략을 파워포인트를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다. 또 설명회를 찾은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입시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구는 강의 시작 전 별도 시간을 마련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고교연합 전공연구심화반에 대한 성과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고교연합 전공연구심화반’은 지역 7개 인문계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의상의류 ▲신문방송 ▲논어강독 ▲경제경영 등 4개 분야에 대한 직업 탐색 등 대학 진학 전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60명이 참여,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따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심적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시 전형에 대한 실속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산구 교육지원과(☎2199-647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