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국화분재 교육 개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함평군 국화분재 교육 개강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9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개강식에서 안병호 함평군수가 국화동호회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지난 23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9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국화분재 교육을 시작했다.

올해 교육은 300여 명이 참여하며 국화분재 목부작, 석부작, 소품분재 만들기 과정으로 모두 13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파워포인트와 동영상을 활용해 이론교육을 한 후 전문가의 실습지도로 누구나 쉽게 국화분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효과적인 실습을 위해 지역별로 11개팀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함평군 국화분재 교육 개강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지도사가 국화동호회원들에게 개인당 4주의 국화를 나눠주고 있다. 회원들은 교육을 받으며 이것을 키워 오는 10월 국향대전에 출품하게 된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개강식에서 “그동안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 서 주신 국화동호회원들에게 감사하며, 멋진 분재작품을 가을 국향대전에 전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 국화분재 강의를 해줄 고찬훈 군농업기술센터 지도사의 총론 교육과 연간 교육일정 설명, 국화동호회 임원 및 기술위원 소개가 이어졌다.


이날 교육을 위해 제주도에서 참석한 현영준(57) 씨는 “국향대전에서 본 국화분재의 매력에 빠져 동호회에 가입하게 됐다”며 “전국 최고의 기술을 가진 함평에서 열심히 공부해 제주도에도 국화동호회를 결성하여 가르치고 싶다”고 말했다.


국회동호회원들은 개인별 4점의 작품을 만들어 오는 10월 개최할 국향대전에 출품하고 경진대회와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