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KT는 프로야구단 이름과 야구단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KT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프로야구단 명칭 공모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홈페이지(baseball.kt.com)를 통해 구단명과 그 의미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우수작 10명을 선정하여 '아이패드'를 상품으로 증정하며, 이 중 한 명에게는 KT 프로야구단 홈경기장의 영구지정좌석을 제공한다. 선정된 구단명 중 중복된 안이 있을 경우 추첨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또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KT 음악서비스인 '지니(Genie)' 1년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야구단 마케팅 아이디어도 2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공모해 한국 프로야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할 계획이다.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안 중 우수작 8명에게는 총 7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지니 1년 이용권을 제공한다.
명칭 공모 및 마케팅 아이디어 선정 결과는 5월 6일 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정자 이메일로 개별 통보된다.
KT 측은 "야구와 정보통신을 융합해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새로운 문화적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빅테인먼트 (BICTainment)' 를 실현할 계획을 밝혔다"면서 "제10구단 창단 승인 이후 첫 공식 활동을 국민과 함께 하는 행사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권사일 KT스포츠 사장(내정)은 “앞으로도 팬 여러분의 목소리를 반영해 한국 프로야구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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