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오는 22일 오후 6시 30분 상무고 강당에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 '2014학년도 대학입시 전망 및 수능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대학 진로 및 진학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한 강좌를 마련했다.
19일 서구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후 6시 30분 상무고등학교 강당에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지역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조훈 EBS입시분석위원을 강사로 초청, ‘2014학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수능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특히 선택형 수능(AB형), 고교내신 절대평가제 등 2014 대학입시 주요사항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입학사정관 전형의 이해와 대비전략를 알아본다.
또, 광주·전남 출신으로 서울대 등 명문대학에 입학한 대학생 멘토와 1:1 맞춤형 입시 멘토링 시간도 갖는다.
이밖에 자녀 진로·진학 지도방법과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최신 교육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강좌는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뿐 아니라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대입설명회가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알찬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