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군, 친환경농업대학 6기 입학식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80명 입학, 11월까지 총22회 100시간 수업과정"

고흥군, 친환경농업대학 6기 입학식 가져
AD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고흥친환경농업대학 6기 신입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금년에는 '친환경농업'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에 교육이 진행되는데, 3월부터 11월까지 총 22회, 100시간의 수업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강사진은 대학교수 및 전문연구기관 등 분야별 전문강사를 위촉하여 단계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선도 농업인으로서 강소농 육성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 전문기술교육과 가공·유통 마케팅 능력 배양을 위한 현지 벤치마킹 등 체험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박병종 군수는 “잘사는 농촌 건설을 위해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프로젝트와 참고흥 새마을 정신 실천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 한미 FTA 발효로 힘들 때 더욱 더 지혜와 열정을 모아 농업과 농촌을 지키며 위기를 극복하는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입학식에는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프로젝트와 강소농 육성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앞장서기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기도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