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뮤직, KMP홀딩스 인수효과..빅3 음원 시너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KT뮤직이 지난해 11월 100% 지분 인수한 KMP홀딩스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8일 밝혔다.


SM, YG, JYP 등 대형기획사들이 출시하는 음원콘텐츠 효과 덕에 매출과 마케팅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것.

2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샤이니 정규 3집 앨범 타이틀곡 ‘Dream girl’이 유무선음악포털올레뮤직(www.ollehmusic.com)을 비롯한 주요음악사이트에 1위에 오르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음반 판매량 집계차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샤이니 앨범이 주간 음반차트에서는 2주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샤이니의 폭풍인기와 함께 3월 5일 출시한 JYP의 2AM의 앨범 타이틀곡 ‘어느 봄날’도 주요 음악사이트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3월7일 YG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이하이 앨범 타이틀 곡 ‘It’s over’도 출시와 동시 주요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홍세희 KT뮤직 플랫폼사업팀장은 “대형 기획사 빅 음원 콘텐츠가 출시되면 통상적으로 음악포털 방문율이 10% 정도 증가하고 음악상품판매도 15~20% 정도 늘어난다”며 “유무선 음악포털 올레뮤직과 지니 플랫폼 등 다양한 음악플랫폼에서 KMP홀딩스에서 유통한 음원들을 꾸준히 공동마케팅을 할 수 있어 지속적인 고객유입효과가 나타날 것”이라 설명했다.


KMP홀딩스도 신규음원을 출시할 때 유무선 음악포털 올레뮤직, KT지니, KT 스마트홈패드 라이프자키, 매장음악 등 다양한 음악플랫폼에서 안정적으로 음원 공동마케팅을 펼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와 유통의 시너지창출이 효과적이라고 보고 있다.


KMP홀딩스는 올해 상반기 SM, YG, JYP 등 대형기획사의 신규 음원 출시는 물론 콘텐츠투자를 통해 다양한 기획사의 음원 유통도 확대할 계획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