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SBI액시즈, 배당 통해 수익 환원 나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SBI액시즈가 상장기념 임시배당 및 결산배당을 통해 수익 환원에 나섰다.


일본 전자지급결제(PG) 전문기업인 SBI액시즈는 이사회를 열고 1주당 132원의 상장기념 임시배당 및 당기순이익 20% 규모의 결산배당을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상장기념 임시배당의 시가배당율은 3.2%며 배당금총액은 약 28억원 규모다. 배당기준일은 2013년 3월 31일이다. 이번 상장기념 임시배당과 결산배당은 6월 개최 예정인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2013년 7월 31일 배당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SBI액시즈 관계자는 "SBI그룹은 일본 내에서 대표적인 고배당 금융그룹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지주사인 SBI홀딩스 및 계열사들이 매년 지속적인 배당정책을 실시하고 있다"며 "SBI액시즈도 이러한 그룹사의 배당정책에 발맞춰 매년 순이익의 최소 20% 수준으로 수익 환원을 위한 배당정책을 유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BI액시즈 이노우에 신야 대표는 "회사의 주인인 주주들에게 수익을 환원하고 주주가치 제고 및 투자자 신뢰 확보를 목적으로 이번 상장기념 임시배당 및 연말배당을 결정하게 됐다"며 "특히 기업공개(IPO) 시 한국 투자자들에게 약속했던 상장기념 임시배당을 계획했던 대로 실시했으며 한국법인 설립, 한국인 IR 전문인력 채용 등을 예정대로 진행해 한국 투자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